팔릴 수 밖에 없는 상품 소싱 전략, 그대로 따라하기 (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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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컬쳐님! 강의를 듣던 중 “생족발” 키워드 관련 궁금한게 있어 질문 드립니다.

“생족발” 상세페이지 봐주신 “업체” 판매량이 한달에 약 320개가 판매(발송)되고 당시 조회수는 “2010회”로 나오는 데
제 생각에는 해당 키워드 조회수 대비 판매량이 많이 높다고 생각되며

아이템스카우트로 해당 키워드 및 해당 업체 조회 시

키워드 조회수 해당 업체 순위 키워드 TOP40 업체 매출
생족발 1,850 1 페이지 1위 213만원
쫄데기 1,660 1 페이지 3위 2511만원
앞다리 580 1 페이지 1위 64318만원
돼지고기 25,770 1 페이지 7위 93005만원

위와 같은 값이 나오는 데 혹시 해당 업체는 “생족발”키워드가 아닌 “돼지고기” 같은 다른 대형키워드에서 판매가 주로 이루어지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생족발” 키워드는 엄청 메리트가 있다고는 볼 수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모르는 것이 많기에 이렇게 밖에 생각이 안들었네요;; 제가 어느 부분에서 잘 못 생각하고 있는 것인지 조언 좀 얻을 수 있을까요?ㅎ

또한 “생족발”키워드와 “돼지고기”키워드는 소비자가 원하는 구체적인 니즈가 달라 연관성이 없어 보이긴 하는 데…
혹시나 경쟁업체 상품이 어느 키워드에서 매출을 주로 내고 있는 지 키워드내 업체 순위 말고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또 없을까요?ㅎㅎ

계속 여러방면으로 알아보고 생각해보아도 궁금증이 풀리지 않아 질문드렸습니다;;
바쁘실테지만 시간이 되신다면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님 말씀대로, 돼지고기를 검색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저 생족발을 사려고 하는 사람이 극~히 일부에 불과하거나 아예 없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니즈 자체가 아예 다르기 때문에, 저 상품 같은 경우는 생족발, 앞다리 이 두개의 키워드에서만 실 수요가 발생할거고
돼지고기 검색시 높은 순위에 있는 것은 상품명이 ” 돼지고기 족발 ~~~ ” 이런식으로 메인키워드를 돼지고기로 잡아놔서
알고리즘 입장에서는 상위로 올려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실 수요는 생족발 외 다른 키워드 검색했을 때 그렇다할 키워드가 없는 상황입니다 ㅎㅎ

바쁘실텐데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템 스카우드로 해당 키워드 조회 시 상위업체 총 매출이 너무 적게 나와 의아해서 질문을 드렸었네요ㅎㅎ
그리고 해당 키워드 매출값은 데이터 부족으로 인한 오류현상이라고 하네요ㅎ

덕분에 많을 걸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ㅎ

안녕하세요, 컬처님!
정말정말 좋은 강의 제작해 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질문 드릴 내용은
스토어 컨셉에 관한 것입니다.

보통 전문몰, 종합몰 이렇게 이야기를 많이 하던데
컬처님이 추천하시는 컨셉이 있으신지 질문 드립니다.

저는 전문몰을 만들되 상품의 범위는 너무 좁지 않게 구성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오징어등, 캠핑바베큐는 상품 카테고리는 다르지만
캠핑으로 묶을 수 있으니 두 상품은 전문몰에 어울린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자기기, 과일 상품은 종합물처럼 보이지만
판매 물건이 믹서기도 있고 사과도 있으면 전문몰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위 예시처럼 조금 넓은 범위의 전문몰을 만들고 싶은데
전문몰, 종합몰 중 유리한게 있는지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컬처님 답변입니다~

>>
따로 종합몰 전문몰 경계를 두지는 않으나, 보통 상품이 하나 터지면 연관 상품을 가지치기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서 결국은 전문몰의 형태를 띄게 되실거에요~

안녕하세요? 상기 영상에서는 “축산” 카테고리 선택후…”많이 본 상품” 상품 텝을 선택하고 설명을 하셨는데요…
제 생각에는 ” 많이 구매한 상품” 을 선택하고 설명을 하는게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설명당시 ” 많이 본 상품” 텝을 선택하 이유가 있는지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_^ 많이 본 상품, 많이 구매한 상품 둘 다 보셔도 돼요
왜냐면 두가지 기준이 순위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 아니기도 하고,
무엇보다 저희가 실제로 검색을 통해 주간 판매량을 조사해보는 터라
골고루 활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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